전국무쌍4 세이브 파일 분석
체크섬 있습니다.
세이브 파일 수정시 백업을 꼭 해두세요.
저의 경우 게임 상에서 세이브할 때 파일을 두개 만들어 사용합니다.
체크섬 분석이 안되는 관계로
1 바이트(00)씩 위치 바꾸기나 가감(+ - = 0)을 이용해서 체크섬 회피 가능합니다.
한번에 많은 수를 올린 뒤 다른 수치에 각각 나누어 빼기를 하면 오류가 날수 있습니다.(경험담)
Bruteforce Save Data로 해독해서 헥스 에디터로 수정했습니다.
; "Sengoku Musou 4 / Samurai Warriors 4"
[NPJB00534]
;disc_hash_key=
secure_file_id:*=1574679114446BA4F99D645EFF6F3441
돈은 최대치가 999999(16진수로 0F 42 3F) 이므로 수치를 많이 변경해도 게임 실행하면 999999로 바뀝니다.
기능주는 무기 개조시 필요한 보석을 말합니다.
게임상 보여지는 순서대로 수치가 차례대로 있으며 최대값은 99(16진수로 63)이니 수정시 16진수 값 63을 넘지 않게 합니다.
보통 홍옥이 많이 쓰이므로 첫번째 위치의 바이트값을 높은 수로 바꿔주는게 좋을 겁니다.
공훈의 경우 첫번째 바이트를 01로 올려주고 나머지 바이트에서 01만큼 줄여주면 한번에 최대치로 올릴 수 있습니다만
저는 공훈은 건들이지 않았습니다.
무기 속성은 이미 수정해서 적용해봤습니다.
무기는 유키무라 부터 차례대로 2씩 증가합니다.
일반무기는 00 부터 시작.
유키무라 무기 = 00
케이지 무기 = 02
노부나가 무기 = 04
.
.
.등등
레어 무기의 경우 01 부터 시작합니다.
유키무라 레어 무기 = 01
케이지 레어 무기 = 03
노부나가 레어 무기 = 05
.
.
.등등
무기 속성 설명
레어무기는 에디트 하기 조금 쉽습니다.
수치가
........05 05 05 04 04 04 05 05........
........05 05 05 04 04 04 05 05........
이런식인데
........05 05 05 05 05 05 05 05........
........05 05 05 03 03 03 05 05........
이렇게 바꾼 뒤 게임상에서 개조해주면 됩니다.
에디트 결과
같은 값이면 레어무기가 더 좋긴하군요.